안녕하세요. EBS스마트리스닝입니다.
최근 구글의 안드로이드 웹뷰가 63.x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안내 드립니다.
* 발생하는 오류
1) EBS스마트리스닝 로그인화면에서 로그인 했을시 재 로그인을 요구하는 현상
2) 로그인이 유지 안되는 현상
* 해결방법
우선은 63.x 버전의 웹뷰를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오류는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아래 방법 가운데 한가지를 이용하여 웹뷰를 사용 중지하거나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 이외 다른 앱으로 변경 부탁드리겠습니다.
1) 설정 > 앱(또는 어플리케이션) > Android System Webview > 사용중지 또는 업데이트 제거
2) Play스토어 > 웹뷰로 검색 > Android System Webview > 제거
3) 설정 > 앱(또는 어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 앱설정 > 브라우저앱 변경
(* 메뉴이름은 사용하시는 휴대폰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그래도 서비스 사용이 안될 경우, 원할한 사용을 위해 크롬(Crome)을 삭제한 후 사용 부탁드립니다.
5) 웹서비스(http://high.ebslistening.com)는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 사용하시는 휴대폰에서 웹뷰 버전 확인하는 방법
Play스토어 > 웹뷰로 검색 > Android System Webview >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 하단의 '버전' 정보 확인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추가적인 조치를 통해 편리하게 EBS스마트리스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응안을 마련 중입니다.
감사합니다.